자월의 정사일주.
얼핏 보면 겁재가 강하고 이분의 것을 두고서 뺏고 뺏기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 겁재를 두고서 월지의 자수 편관이 이들을 적절히 제어해줍니다.
겁재가 일간 정화보다 강한건 맞지만… 자수의 영향으로
힘이 많이 약해졌다 이 말입니다. 참 절묘합니다. 미년생 이시니 월지의 자수 편관은 진도화살, 즉 알아주는 직장을 다닌다는건데 이 직장은 내 경쟁자들의 힘을 툭툭 꺾어버리니
이분이 활약하기에 손색이 없겠죠. 아주 유리한 조건입니다.
그리고 애초에 정사일주의 정사라는 글자는..
지장간의 상관생재 구성으로 여성이든 남성이든 돈을 불리는 재주가 있고, 고란살 일주라 애정사 쪽은 외로울 일이 생긴다 하여도.. 본인의 일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 주변 정사일주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똑부러지게 정말 잘 나가더라고요. 역시 일주의 영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년주의 기미 식신 기둥도 눈에 띄는데
자월의 추운 계절에 태어난 사주가 불도 보고 불을 품은 땅인 미토까지 보았으니 자신의 재능(식신)이 불의 생조를 받아 사주에 온기를 더해주는 긍정적인 방향으로써 발현이 됩니다.
또한 이것이 기둥으로 위치하니 이분의 재능과 끼는 실로 엄청나다… 더불어 이게 또 원진.. 정말 저 사람은 재능충(이런말 써도 되는지,, 아무튼😐) 이구나를 주변 사람들은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식신 미토가 자수 편관과 원진을 이루니
일에 있어서는 긍정적으로 발현을 한다 해도 (디자이너 셨으니 원진 _ 미친 예술성이라 보았습니다) 본인의 행동으로 인해 사람들의 질타와 뭇매를 맞을 수 있습니다. 사회에서 통용되지 않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들은 주의가 필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