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금융사, 보험사 등은 우리가 모르고 있는 돈을 친절하게 찾아주진 않습니다.
특히 숨은 지원금과 같은 것은 애초에 상세히 설명해주지 않고 신청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되기까지 합니다.
[maxbutton id=”44″]
모르고, 못 찾고, 세금으로 사라져버리는 숨은 지원금 지금부터 쉽게 찾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숨은보험금 찾기 : 내보험찾아줌
“내보험찾아줌”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지난 2021년도 발표에 따르면 찾아가지않고 쌓인 돈이 무려 12조라는 사실이 믿어지시나요?
어렸을 때 부모님이 가입해주시거나, 스스로 가입해놓고 어떤 특약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일일이 찾아보지않고,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찾아주는 것이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명의로 가입된 모든 보험상품을 보험회사별로 통합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고, 이런 것들이 있다고 주변 지인 또는 부모님께 권유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 “내보험찾아줌”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모든 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고, 보험금은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휴면보험금
- 만기보험금
- 중도보험금
▼ 아래 링크에서 지금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숨은보험금 찾기 : 토스
인터넷 은행으로 유명한 토스(TOSS)에서도 위와 같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토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본인인증을 위해 성명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신 후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인증 등을 진행해주시면 정말 간단하게 모든 보험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 후 찾을만한 보험금이 있다면, 미청구 또는 간편청구 등 클릭하신 후 즉시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