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부터 시행되는 대중교통비 지원금 혜택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전에는 특정지역에서만 교통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으나, 7월 21일부터 혜택이 전국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전국민을 대상으로 모두가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모르면 손해 조회수 급상승 정보
전국민 대중교통비 42만원 지원
제목에도 적혀있지만 자가운전은 지원이 없고,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에 지원이 되는 정책입니다.
교통비가 2천원 미만일 경우 알뜰카드를 통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이 제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 등으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제도입니다.
추가로 카드사의 할인혜택 등을 적용하면 최대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 지원규모 : 1년 최대 42만원
- 지원대상 : 전국 지자체 전국민 대상
- 필요사항 :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교통카드
- 지원예시 :
- 2천원 미만 : 사용금액의 10% 약 250원 적립, 저소득층의 경우 350원 적립
- 2천원 이상 5천원 미만 : 350원 적립, 저소득층 500원 적립
- 3천원 이상 : 450원 적립, 저소득층 650원 적립
이용한 총 금액에 비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정말 크지 않나요? 무조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하는 방법
교통비를 지원받기위한 알뜰카드 신청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실물카드로 발급받는 방법과 앱카드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고, 편한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전국민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을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기 위해 다음 페이지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교통비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나요?
적립기준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출발지(자택 또는 회사 등)에서 이동한 거리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난 후 목적지까지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서 지원을 받습니다.
예를 들면, 출발지에서 이동한 거리와 도착지에서 이동한 거리의 합계가 총 800m를 넘을 경우 1회당 250원 ~ 45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800m미만인 경우에는 거리에 비례해여 지원을 받습니다.
- 1일 최대 이용한도 및 적립한도는 없습니다. 즉, 무제한
- 환승시 이동거리는 적립에 계산되지 않습니다.
- 앱에서 ‘출발’ 또는 ‘도착’을 눌러주셔야 적립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시에는 두배로 적립됩니다.
-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신 분에 한해서 지급됩니다.
주의사항
- 알뜰 교통카드앱은 만 19세 이상 성인부터 사용가능합니다.
- 알뜰 교통카드앱을 이용하지 않을 시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최소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적립이 됩니다.